마우스표현형분석사업단, 전국 수의대 학부연구생 방학실습 모집

7/25부터 8/21까지 마우스 활용 연구 기초역량 경험 기회..7/6까지 지원자 모집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80611 KMPC1

국가마우스표현형분석사업단(KMPC, 단장 성제경)이 수의학·생명과학 전공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유전자변형마우스 활용 연구에 참여할 학부연구생을 모집한다.

지난 2013년 국내 마우스 인프라 부족에 따른 연구자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마우스표현형분석사업단은 인간 유전자의 기능 규명 연구의 핵심기술인 유전자변형마우스(GEM) 표현형 분석에 나서고 있다.

10년간 총 1,100억원을 투입해 국제마우스표현형분석컨소시엄(IMPC)와 글로벌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국제 수준의 마우스 표현형 분석 서비스를 통해 신약 개발 인프라를 확보하는 것이 목표다.

올해 2단계 2차년도를 맞이한 사업단은 기본 표현형뿐만 아니라 대사 및 운동, 감각기, 근골격, 노화, 감염 표현형 분석 등 29개 세부과제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실습은 오는 7월 25일부터 8월 21일까지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생명공학연구동에서 진행된다.

학부연구생들은 마우스의 해부생리학적 특징을 배우고 유전자변형마우스의 제작과정 및 대사질환 표현형 연구에 중점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또한 마우스종합서비스포털(MOP, mouseinfo.kr)를 이용한 생물정보 연구기법을 익힐 기회도 제공 받는다.

이 밖에도 감각기 표현형, 생체분자연상기반 표현형, 진단·병리검사 등 다양한 표현형 분석 관련 연구경험을 쌓을 수 있다.

지원을 원하는 수의과대학 재학생은 국가마우스표현형분석사업단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7월 6일까지 이메일(pr.kmpc@snu.ac.kr)로 제출하면 된다.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