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동물보건기구 OIE,`제4회 사진 공모전` 수상작 발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8 OIE photo competition1
낙타의 목에서 마이크로칩을 검사 중인 수의사 – 중동지역 수의사 수상작(Abdullah Alfneekh

세계동물보건기구(OIE)의 4번째 사진공모전 수상작이 발표됐다(OIE Photo competition).

2월 1일부터 4월 15일까지 ‘동물의 건강과 복지의 증진’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OIE 회원국의 수의사나 만 18세 이상 수의과대학 학생들이 참여했다.

공모전 주제는 동물질병 예찰, 동물복지 증진, 동물 생산 시스템, 수생동물 산업, 원헬스, 수의학 교육 등 6가지로 나누어 진행됐다.

아프리카, 아메리카, 아시아태평양, 유렵, 중동 등 5개 지역별로 수의사 1명, 수의과대학 학생 1명씩 총 10명이 상을 받았다. OIE 회원국 수의사 수상자의 경우 1천 달러, 수의과대학 학생 수상자의 경우 500달러의 상금이 수여된다.

2018 OIE photo competition2
모형을 통한 소 산과 실습 – 유럽 지역 수의대학생 수상작(Sarah Hilka)

시상식은 20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86회 OIE 총회 개회식에서 진행됐다.

OIE 측은 “올해 공모전의 수상자들은 OIE 국제 기준의 의미에 따라 전 세계의 동물 건강과 복지를 지키기 위해 행해진 일들의 중요성을 시각적이고 창의적으로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10명의 수상자와 수상작은 공모전 홈페이지(www.oiephotocompetiti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