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생자치학교` SAVS` 3월 18일부터 시작

영양학, 생리학, 치과학 등 총 3개 강의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80318savs1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제27대 다원 학생회의 공약 중 하나인 학생자치학교(SAVS)가 3월 18일 ‘개, 고양이 건강백과’로 시작된다. 학생자치학교(SAVS, Self Academy of Veterinary Students)는 ‘다원’ 학생회가 학교 정규 수업 이외에 조금이라도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만들어졌다.

이번 1학기에 수강 가능한 과목은 ‘개, 고양이 건강백과’, ‘동물 생체원리, ‘소동물 치과학’ 등 3과목이다.

과목 수강에 학년 제한은 없지만 ‘개, 고양이 건강백과’는 예과생들을, ‘동물 생체원리’는 본과 1, 2학년들을 그리고 ‘소동물 치과학’은 본과 3, 4학년들을 위해 개설됐다.

송효선 수의사(에피소드 동물병원)가 강사로 나서는 ‘개, 고양이 건강백과’는 ▲개, 고양이 입양부터 접종 그리고 중성화까지, ▲개, 고양이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전염성 질환, ▲개, 고양이 품종 및 유전질환과 기본행동학, 그리고 ▲개, 고양이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외과질환 등 총 4개의 강의로 구성됐다.

20180318savs2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수의내과학 교실 수의사들이 강사로 나서는 ‘동물 생체원리’는 ▲체액, ▲ 신장, ▲혈액, ▲내분비, ▲심장을 다루를 예정이다.

김춘근 원장(이비치 동물치과병원)이 강사로 나서는 ‘소동물 치과학’은 ▲임상 치과 해부학 및 치주의 병태생리학, ▲치과 통증 관리, ▲치과 진료를 위한 전신마취, ▲치과 통증관리, ▲치과 및 악안면 영상 진단, ▲치주 수술을 위한 기구 및 수술적 발치와 봉합, ▲구강검사와 치과 차트기록 및 전문적인 스케일링 방법 ▲고양이 치과를 주제로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1차 그리고 2차로 나누어지며 자세한 내용은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제27대 “다원” 학생회 김희수(본2) 그리고 조영광(본3) 공동대표에 문의하면 된다.

이번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생자치학교를 총괄하는 김희수(본2) 공동대표는 “선후배님들이 학교수업 이외에도 다양한 강의 그리고 심도 깊은 강의들을 듣고 싶어 하는 점을 반영하여 공약사업으로 진행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선후배님들이 많은 내용을 얻어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창민 기자 changminpark9575@dailyvet.co.kr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SAVS 페이지(클릭)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