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펫사료협회,사료검정기관 설립 추진 본격화

2018년도 정기총회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한국펫사료협회(회장 김종복)가 2월 28일(수) 2018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올해 주요 활동 계획을 소개했다. 펫사료협회는 케이펫페어·케이캣페어 등 반려동물 박람회를 이어가는 동시에 사료검정(인정)기관 설립 추진, 협회 홈페이지 재구축, 펫산업인의 날 행사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20180228kpfa2
정기총회에 앞서 2개의 발표가 진행됐다.

우선, 한국펫사료협회와 한국갤럽이 지난해 실시한 ‘반려동물 보유현황 및 국민 인식 조사’에 대해 한국갤럽 관계자가 직접 결과를 발표했다. 김종복 한국펫사료협회 회장은 “몇 년간 꾸준히 조사를 진행해야 시장의 트렌드 변화를 읽을 수 있다”며 지속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할 예정임을 밝혔다.

이어진 ‘공정거래  관련 강의’에서는 법무법인 광장의 변호사가 강사로 나서 ‘부당한 공동행위의 유형’과 주의할 사항을 자세하게 설명했다. 

공로패 수여식에서는 김용현 (주)내추럴발란스코리아 대표이사, 월간GZ 이경준 대표, (주)이상네트웍스 김형철 상무 등에게 공로패가 수여됐다.

20180228kpfa1_kimjongbok
한국펫사료협회 김종복 회장

한국펫사료협회는 올해 ‘숙원 사업’ 중 하나인 ‘사료검정(인정)기관 설립’을 구체화하기로 했다. 구체적인 설립(안)을 상반기에 마련하여 검토하고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설립에 나선다. 사료검정기관은 올해, 사료수입신고기관은 2019년에 추진한다.

협회 홈페이지도 재구축한다. 펫산업을 선도하는 협회의 역할과 책임을 고려하여, 펫사료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아내는 홈페이지를 만든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펫푸드 안전 관련 제도 개선 TF’ 운영, 수출분과위원회 발족, 펫산업인의 날 행사(2018년 11월 23일 예정) 개최,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건강달리기 대회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협회가 주최하는 올해 첫 반려동물 박람회인 ‘2018년 케이펫페어 서울’은 4월 6일(금)부터 8일(일)까지 학여울역 SETEC에서 개최된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