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30주년 대구시수의사회 `서로 든든한 힘 되는 수의사회`

대구광역시수의사회 창립 30주년 기념식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71208dvma 30th anniversary3

대구광역시수의사회(회장 이상관)가 창립 3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1987년 2월 7일 대구직할시수의사회로 창립한 대구시수의사회는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았다.

12월 8일(금) 호텔라온제나에서 열린 대구시수의사회 창립 30주년 기념식 및 송년의 밤 행사에는 김옥경 대한수의사회장, 전무형 충남수의사회장, 최종만 충북수의사회장, 이규락 경북수의사회장, 김영도 울산시수의사회장, 천병훈 부산시수의사회장 등 중앙회 및 각 지부수의사회장이 대거 참석했다.

또한, 김의순 경북대 수의대 동창회장, 류규하 대구시의회 의장도 참석해서 자리를 빛냈다.

이 날 행사에서는 특별히 은퇴하는 선배 임상 수의사들에 대한 공로패 증정식이 진행됐다. 공직과 달리 임상 수의사의 경우 은퇴하더라도 별도의 기념행사 없이 병원 운영을 마무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를 안타깝게 여긴 대구시수의사회가 특별히 선배 임상수의사들을 위해 공로패를 마련한 것.

20171208dvma 30th anniversary2
이상관 대구시수의사회장(사진 오른쪽)이 은퇴한 선배 임상수의사들에게 공로패를 증정했다

대구 보건환경연구원 김경희 수의연구사는 AI 등 가축전염병 방역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류규하 의장으로부터 직접 대구시의장상을 수여받았다.

류규하 의장은 “최고의 의료기술과 따뜻한 마음으로 ‘동물과 사람이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계신 대구시수의사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동물보호와 지역 보건 증진에 앞장서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허우필 원장이 만든 ‘대구시수의사회 30년을 돌아보며’ 특별 영상 상영도 이어졌다.

20171208dvma 30th anniversary1
1987년 2월 7일 대구직할시수의사회로 창립한 현재 11대 집행부가 회를 이끌고 있다. 2005년에는 사단법인 대구광역시수의사회가 발족했으며, 2012년에는 대구경북수의사회관 현판식이 열렸다.

영상에서는 대구시수의사회의 30년사가 사진과 함께 소개됐다.

이상관 대구시수의사회장은 “서로를 신뢰하고 그 신뢰를 바탕으로 화합해야 더 큰 발전을 기대할 수 있다”며 “서로에게 든든한 힘이 되어주는 대구시수의사회가 되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수의사회는 이 날 노무관리에 대한 연수교육 및 마약류 관리에 관한 교육도 실시했다. 동물병원은 ‘마약류 취급 의료업자’로 분류되기 때문에 내년 5월 18일부터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을 의무사용해야 한다.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