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BK21플러스팀,특별 교육 세미나 개최

12월 4일 '임상에 적용 가능한 기초수의학'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71204cn seminar1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BK21플러스 사업팀에서 주관하는 세미나가 12월 4일(월) 오후1시부터 6시까지 전남대 수의과대학 2호관 101호 레드룸에서 개최된다.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BK21플러스 사업팀(글로벌-바이오 질환제어기술산업 인재양성팀)과 전남대학교 동물의학연구소가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임상에 적용 가능한 기초수의학’을 주제로 개최된다.

최근 수의학 분야에서 기초부터 임상을 아우르는 융합 교육이 화두이고, 커리큘럼이 이에 맞춰 변화됨에 따라 임상에 대한 수의학 전반에 걸친 종합적인 시각과 접근의 필요성을 공유하고자 마련된 세미나다. 

이번 세미나는 BK21 플러스 참여 대학원생, 수의학과 학부생 및 임상 수의사 모두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국내 저명한 수의 임상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선다.

첫 번째 강의는 ‘영상기본해부학(경부에서 흉부까지의 영상해부 접근법)’을 주제로 해마루 동물병원 영상의학과 최미현 부장이 1시간 30분 가량 강의한다. 이어 ‘임상신장약리학(개와 고양이의 만성 신장질환 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제로 VIP동물의료센터/심장-신장센터 김성수 원장의 강의가 이어진다.

마지막 강의를 맡은 조규만 외과동물병원 조규만 원장은 ‘임상해부학(수의정형외과를 위한 임상 해부학)’을 주제로 1시간 30분 동안 강의할 예정이다.

BK21플러스 사업팀장 문창종 교수는 “이날 개최되는 세미나가 수의학 융합교육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혜진 기자 gpwls454@dailyvet.co.kr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