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의영양학회,2017년 추계 콩그레스 열어

11월 26일 강남에서 콩그레스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71126KSVN congress

한국수의영양학회(The Korean Society of Veterinary Nutrition, KSVN)가 26일(일) CNN the Biz 강남교육센터에서 2017년도 추계 콩그레스를 개최했다.

‘반려동물의 다양한 질병에서 영양학적 관리’를 주제로 열린 이 날 콩그레스는 박희명 건국대 수의대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됐다.

콩그레스에서는 ▲수분, 항산화, 장면역 그리고 풀리지 않는 문제 ▲행동학적 이상을 보이는 식분증환자의 원인과 영양학적 관리 ▲치주질병의 예방을 위한 예방사료의 적용 ▲영양학적 기반을 통한 반려동물 맞춤형 건강 예방 프로그램의 실현 가능성 ▲개와 고양이의 당뇨질병의 영양학적 관리 ▲영양학 치료와 반려동물 건강 등 총 5개의 강의와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강의 주제와 연관된 질의응답은 물론, ‘미국에서의 개 사료 페노바비탈 오염 사건’, ‘소비자단체의 사료 조사’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논의와 토론도 이어졌다.

콩그레스는 로얄캐닌코리아, 포베츠, 내추럴발란스코리아, 베토퀴놀코리아, 비엘엔에이치, 알파벳, 한국마즈, 화영약품에서 후원했다.

한편, 한국수의영양학회는 ‘수의영양학의 정보 교류를 통한 질병진단, 치료 및 예방에 대한 영양학적 기준 마련, 임상에 적용하는 영양의 가이드라인, 수의영양학의 기본 심화과정 학습 및 표준화 작업 등’을 목표로 지난 2013년 창립했다. 매년 정기 콩그레스를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해 말에는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급속히 인지도를 올리던 사료’를 급여하고 설사, 구토 등의 임상 증상을 보였다는 피해 사례가 수 십 차례 제기되자, 피해 사례 및 샘플을 모집하고 직접 사료 검사에 나서는 노력을 기울이기도 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