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 수의대,학생들 진로고민 해결위한 JOB DAY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71026gnu1
진로세미나를 위한 JOB DAY가 10월 24일(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경상대학교 수의과대학 1층 멀티미디어실에서 개최됐다. 경상대학교 인재개발원의 취업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임상, 비임상을 가리지 않고 특별강사를 초청해 다양한 진로에 대한 특강이 진행됐다. 특강은 경상대학교 민원기 학장의 “학생들이 JOB DAY를 통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는 인사말과 함께 시작됐다.

강사로는 ▲강은주(울산의대 서울아산병원 줄기세포센터 조교수) ▲조양래(조양래 동물병원 원장) ▲이비함((주)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차장) ▲정호경((주)코미팜 마케팅본부장) ▲문종현(센텀동물메디컬센터 원장)이 나섰다. 특별강사들은 각각 ▲수의사, 연구자로의 길 ▲소동물 임상.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비임상 수의사의 길(제약회사편) ▲동물약품 분야 수의사의 진로 ▲임상수의사의 목표! ‘비전병원’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좌장은 경상대학교 수생동물질병학 정태성 교수가 맡았다.

강사 대부분이 경상대학교 수의과대학 출신으로 오랜만에 모교를 방문해 후배들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전하며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 또한 강연 후 자유롭게 질문을 주고받으며 진로에 대해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JOB DAY에 참가한 신예진(본1) 학생은 “수의사의 진로방향이 다양하다는 것은 알았지만 각각 정확히 어떤 일을 하는지 잘 몰라 고민이 많았다”며 “이번 JOB DAY를 통해 다양한 직업군의 생활에 대해 알게 되어 진로에 대한 방향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진유 기자 wlsdb456@dailyvet.co.kr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