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수협 회장단,각 학교 학생회장 아닌 별도 선거 치른다‥후보자등록 시작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0개 수의과대학 학생회장·부회장으로 집행부를 구성했던 전국수의학도협의회(전수협)가 2018년부터 각 학교 학생회장단과 별도로 독립적인 집행위를 구성한다. 전수협 선거관리위원회 측은 2018년도 전수협 회장단 선거를 공고하고 23일(월)부터 후보자 등록에 나섰다.

2018kvsa vote1
올해까지 전수협 집행위는 10개 수의과대학 학생회장 및 부회장이 맡았다. 10개 수의과대학에서 개별적으로 선거를 통해 학생회장단을 선출하면, 이들이 자동으로 전수협 집행부가 되는 방식이었다.

하지만 내년부터는 각 수의과대학 학생회장단과 별도로 전수협 만의 독립적인 집행위를 구성한다. 학교 내부 업무에 집중해야할 학생회장이 전수협 집행부로서 외부 활동까지 담당하다 보니 부담감이 크고 업무 효율성이 떨어졌기 때문이다.

김진영 전수협 선거관리위원장은 “기존의 각 학교 학생회장들이 구성하는 전국 수의학도 협의회가 아닌 독립적인 전국 수의학도 협의회 집행부 회장을 선출하여 협의회를 이끌어나가는 방향으로 전환하게 됐다”고 밝혔다.

기존의 각 학교 학생회장들은 ‘상임위원회’ 역할을 맡게 된다.

김진영 선관위원장은 “각 학교 회장단과 집행위를 독립하게 만듦으로써 서로 보완함과 동시에 견제하는 기능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회장 1인, 부회장 1인 선고 공고…23일부터 후보자 등록 시작

전수협 선거관리위원회는 2018년 전수협을 이끌 회장단(회장 1인, 부회장 1인)에 대한 선거를 공고하고 23일(월)부터 후보자 등록에 나섰다. 등록기간은 11월 3일(금) 오후 5시까지이며, 입후보를 원하는 자는 구비 서류(위 그림 참고)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전국 10개 수의과대학 학생이라면 누구나 입후보 할 수 있다. 단, 선거권은 전수협 중앙운영위원회(현 집행부)와 차기 학생회장단 20인이 갖는다.

선관위 측은 12월 2일 투표를 진행하여 12월 6일까지 당선자를 확정한다는 방침이다.

2018년도 전수협 회장단 선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각 수의과대학 학생회장에게 문의할 수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