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대생 화합의 장 `2017 전국수의학도축전` 성황리에 마무리

경북대 수의대 벳:플 주최, 전국에서 341명 참가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7kvsa festival7

2017 전국수의학도축전(이하 전수축)이 8월 14일(월요일)에서 16일(수요일)까지 2박 3일 동안 대구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경북대학교 본교에서 개최됐다. 3일 내내 흐리고 비가 와 우려하던 폭염은 다행히도 없었다.

이번 전수축은 제26대 경북대 수의대 학생회 벳:플이 주최했으며 전국 수의과대학에서 총 341명이 참가해서 열띤 호응을 보였다.

첫 날에는 개회식, 대구자유투어 그리고 락 페스티벌이 있었다.

개회식은 ▲각 수의과대학 홍보영상 시청 ▲경북대학교 수의대학장님 및 귀빈들의 인사말 ▲전수축 프로그램 소개 순서로 진행됐다. 대한수의사회 김옥경 회장, 대구시수의사회 이상관 회장, 정규식 경북대 수의대 학장 그리고 전 경북대 수의과대학 동창회장 윤병준 회장 등의 내빈이 참석해 전수축 개회식을 빛냈다.

2017kvsa festival1

이어진 대구자유투어는 각 조들이 배부된 미션종이에 따라 대구의 각 관광명소에서 주어진 시간 동안 미션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이었다. 일인당 지원금 8천원도 제공되어 미션뿐 아니라 대구 맛집 투어도 동시에 즐길 수 있었다.

2017kvsa festival2

첫 날 마지막 일정은 락 페스티벌이었다.

경북대 수의대 Sirius, 제주대 수의대 The Vet, 서울대 수의대 Zebra 등 각 수의과대학 밴드부의 공연이 이어졌다. 벳:플 학생회는 락 페스티벌이 진행되는 동안 참가자들에게 무료 음료 및 맥주를 제공하여 학우들이 더 즐겁게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왔다.

2017kvsa festival3

전수축 둘째 날인 15일에는 ▲더위사냥 ▲솔직히 까놓고 말하는 강연 콘서트 ▲경북대GO ▲주막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더위사냥은 직접 빙수를 만들어 먹는 행사였다. 수의학 강연 콘서트에서는 ▲수의사 사회 ▲동물 복지 ▲대학 생활을 주제로 각각 이승근 수의사(청주 고려동물메디컬센터), 이혜원 수의사(건국대 3R 동물복지연구소) 그리고 김아영 수의사 (광주동물메디컬센터)가 강사로 나섰다.

이승근 수의사는 수의사의 현재와 미래, 수의사가 바라보는 4차 산업혁명에 대해, 이혜원 수의사는 유럽의 동물복지, 동물보호소에 대해 후배들에게 소개했으며, 강사 중 가장 어렸던 김아영 수의사는 대학 생활에 초점을 맞춰 강연을 진행했다.각 값진 강연들을 하셨다.

2017kvsa festival4

(빙수를 만들어주는 26대 경북대 수의대 학생회 벳:플)

2017kvsa festival5
(이혜원 수의사)

 
경북대GO 프로그램은 경북대학교 곳곳에 설치된 게임부스에 각 조들이 와서 게임을 이기면 최종 미션에 대한 힌트를 주어 상품을 타는 형식의 프로그램이었다.

게임은 브랜드 퀴즈, 수의대 퀴즈, 일청담 미션계주, 금액에 맞게 장보기 등으로 구성됐다.

2017kvsa festival6

2017년 전수축은 16일 ‘폐회식’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전수축을 주최한 제26대 경북대 수의대 벳:플 학생회 고연수 부학생회장은 “2017 전국수의학도축전을 잘 마무리 지어서 매우 기쁩다. 끝까지 같이 해준 28명의 학생회 집행부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전수축에서 만난 좋은 인연들을 계속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7kvsa festival8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한 제26대 경북대 수의대 벳:플 학생회)

박창민 기자 changminpark9575@dailyvet.co.kr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