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전국 수의학도 농구대회 VBL개최,건국대 `농구월드` 우승

충북대 수의대 나르샤 꺾고 우승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제2회 전국 수의학도 농구대회(VBL)가 7월 29일~30일 이틀간 대전에서 개최됐다. 이번 농구대회에서는 건국대 수의대 농구월드가 우승을 차지했으며, 충북대 수의대 나르샤가 준우승을 차지했다.

2nd VBL1
전국 수의학도 농구대회 VBL은 지난해 1월 처음 개최됐다. 당시 전국 수의학도 축구대회(V리그)외에 각 수의과대학 학생들이 모이는 스포츠대회가 없다는 아쉬움에 전북대 수의대 주최로 처음 VBL이 열린 것이다. 1회 대회는 제주대 수의대 베테랑이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2회 전국 수의학도 농구대회는 대전광역시 서구 도솔 다목적 체육관에서 개최됐으며, 전국 10개 수의과대학 중 경북대, 경상대를 제외한 8개 수의과대학 농구동아리가 참여했다.

8개 동아리는 먼저 A, B조로 나뉘어 예선전을 진행했다.

강원대학교 Assist, 서울대학교 SVMC, 제주대학교 베테랑, 충북대학교 나르샤 등 4개 팀이 A조에 속했으며, 건국대학교 농구월드, 전남대학교 Trigger, 전북대학교 AXIS, 충남대학교 BULLS 등 4개 팀이 B조에 속했다.

2nd VBL2
A조에서는 충북대 나르샤(3승 0패)와 제주대 베테랑(2승 1패)이 조 1, 2위로 4강전에 진출했고, B조에서는 건국대 농구월드(2승 1패)와 전남대 Trigger(2승 1패)가 조 1, 2위로 4강전에 진출했다.

건국대 수의대 농구월드와 충북대 수의대 나르샤가 맞붙은 결승전에서는 26대 20으로 건국대 농구월드가 우승을 차지했다. 건국대 농구월드는 이번 대회 우승으로 지난대회 준우승의 아쉬움을 달랬다.

전국수의학도협의회(전수협) 측은 “제1회 전국 수의학도 농구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건국대학교 ‘농구월드’가 이번에는 우승을 차지하며 강팀의 면모를 보여줬다”며 “내년에는 축구, 농구, 야구 등 3종목 수의과대학 스포츠대회를 모두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 전국수의학도협의회)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