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약사(藥事) 민원제도 개선 수입업체 간담회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동물약사업무수입업체간담회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용호)는 동물약사(藥事) 민원제도와 관련하여 수입업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동물약사(藥事) 민원제도 개선을 위한 수입업체 간담회"를 지난 11일 (사)한국동물약품협회에서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주)대동신약 등 17개 수입업체 19명이 참석했다.

가장 먼저 검역본부 동물약품관리과가 2013년도 동물용의약품 안전성·유효성 관리, 유통단계의 품질관리 및 민원업무 처리 개선 등에 대한 개괄적인 발표를 진행했다. 그 뒤 수입업체의 애로사항 및 민원사항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특히, 동물용의약품 재평가, 동물용의약품 잔류허용기준(MRL), 수입 완제품에 대한 자가시험, 동물용의료기기 품목허가 절차 등에 대해 집중적인 토의가 진행됐다.

위성환 검역본부 동물약품관리과장은 직접 동물용의약품 재평가 및 잔류허용기준에 대해 진행사항을 자세히 설명한 뒤 "재평가와 관련 중장기 계획을 변경할 필요가 있을 경우 한국동물약품협회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와 동시에 필요한 경우 간담회, 토론회 등을 개최할 계획이며, 수입 완제품에 대한 자가시험 등 기타 토의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규정의 개정 타당성을 충분히 검토하여 (사)한국동물약품협회에 통보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검역본부는 동물약사(藥事) 민원제도 개선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렵 업계와 소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사진제공 – 검역본부)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