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의외과학회,6월 4일 학회서 산업동물 외과 및 마취 실습 다룬다

2017년도 제2차 학술대회, 6월 4일 전북대에서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한국수의외과학회(KSVS, 회장 김남수)가 산업동물 외과학 및 마취 실습을 주제로 2017년도 제2차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오는 6월 4일(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될 이번 2차 학술대회는 전북대학교 수의과대학 동물의료센터에서 열린다.

20170604ksvs
가장 먼저 제주대 수의대 서종필 교수가 ‘말의 전신마취’를 주제로 발표한 뒤, 제주대 수의대 이주명 교수가 ‘소의 일반외과 수술’을 주제로 강의한다. 뒤이어 ▲Setaria digitata에 의한 말의 운동실조 및 소의 구충 필요성(이인형 서울대 수의대 교수) ▲나이 어린 동물에서의 정형외과 수술(김민수 전북대 수의대 교수) 발표가 이어진다.

오후에는 마취 wet lab이 진행된다. 

마취 전 준비 및 진정(신체검사, 약물을 이용한 진정, 진통제와 항생제 사용), 삽관 및 유지(ET tube 선택, 삽관&구강검사, Leak 검사), 환자 감시(마취심도감시, 심전도와 혈압, Sp02, ETCO2, PaO2, 체온, 각막보호), 응급처치(혈압조절, 환기조절, 진통처치), 국소마취 등 마취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 3시간에 걸쳐 다뤄진다.

이후에는 마취에 대한 패널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수의외과학회 측은 “산업동물 외과 및 수의 마취 실습을 주제로 2017년도 제2차 한국수의외과학회 학술대회를 개최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학술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외과학회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 가능하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