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동물보건 최고경영자과정, 日 첨단 동물헬스케어 현장 방문

도쿄 HealthCare IT 2017, AEON Pet PECOS 방문 연수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70511 snuahp

서울대학교 동물보건 최고경영자과정(SNUAHP) 제2기가 일본의 최신 동물헬스케어 전시현장을 방문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달 21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 동물보건 최고경영자과정 해외연수 프로그램에는 과정생과 서울대 수의대 교수진 등 25명이 참여했다.

참관단은 일본 도쿄 빅사이트 전시센터에서 열린 HealthCare IT 2017과 AEON Pet PECOS를 탐방했다.

최고경영자과정 주임교수인 채준석 서울대 교수는 “선진 보건의료 및 동물생명공학을 기반으로 한 일본의 생산품과 동물병원을 견학했다”며 “관련 업계의 최신 정보와 의견들을 서로 교환하면서 제2기 수강생 간의 우애를 돈독히 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현지 업체들이 개발한 새로운 의약품과 의료기기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신설된 서울대학교 동물보건 최고경영자과정은 동물보건업계의 동향과 미래기술, 국내 관련 법제도와 동물보건산업의 다양한 측면을 조망해오고 있다.

올 3월 출범한 제2기 과정은 오는 7월 무렵 마무리될 예정이다. 제3기 과정은 9월 중순부터 재개될 계획이다.

3기 과정에 관심 있는 업계 관계자들은 서울대 수의학교육연수원 홈페이지(바로가기)를 참고하거나 함은미 팀장(02-880-1183, ahp-ceo@snu.ac.kr)에게 문의할 수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