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스템바이오텍,류마티스 관절염 논문 `F1000Prime` 선정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 작용기전에 대한 세계적 관심 확인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60715kangstem1

강스템바이오텍이 현재 개발 중인 류마티스 관절염 줄기세포 치료제 Furestem-RA®(퓨어스템-알에이주)에 대해 발표한 논문이 영국 온라인 우수논문 검색시스템인 Faculty of 1000 Prime(이하 F1000Prime)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F1000Prime은 매월 생물학 및 의학 분야에서 발표된 논문 중 세계적 권위자 수천 명이 영향력 크다고 판단한 논문을 선정해 게재한다.

강스템바이오텍 측은 “F1000Prime 선정은 세계적인 전문가들로부터 그 중요성을 인정받았다는 의미가 있다”고 자평했다.

이어 “이번 논문이 F1000Prime 추천 논문으로 선정됨에 따라 국가지정 생물학연구 정보센터의 한빛사(한국을 빛낸 사람들)에도 선정됐다”고 덧붙였다.

강스템바이오텍은 서울대학교 연구팀과 함께 류마티스 관절염에서 가장 핵심적인 사이토카인인 TNF-α와 IL-1β에 대한 제대혈 줄기세포의 반응성과 주요 분비세포인 대식세포에 대한 억제 기전을 네이처에서 발간하는 Cell Death & Disease에 발표한 바 있다.

강스템바이오텍 연구팀은 “최근 전 세계에서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에 관심이 많다. 전 세계 Top Best Selling Drugs 중 상위 제품들이 류마티스 관절염을 치료하는 항체 치료제일 만큼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지만 다양한 부작용과 불응하는 환자가 많다는 점이 한계”이라며 “줄기세포 치료제가 복합적 작용기전을 통해 효과적인 면역조절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현재 치료제를 대체할 수 있는 유망한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