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반려동물 창업지원 사업 참가자 모집‥4월 19일까지

창업지원금 최대 1500만원과 창업교육, 멘토링 등 지원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2017년 반려동물산업 창업지원 사업을 마련하고 참여자 20명을 오는 4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7년 반려동물산업 창업지원 사업은 반려동물산업 분야의 참신하고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초기 창업자를 체계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관련 분야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경기도는 “특히, 우수 기술을 갖춘 사업 참여자에 대한 창업지원을 통해 수입 의존도가 높은 반려동물 시장 제품의 국산화 등 수입대체 효과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신청자격은 도내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및 도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창업 3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다.

모집분야는 ▲프리미엄 사료 ▲헬스케어용품 ▲미용용품 ▲패션용품 ▲가구 등이며, 단순 애견매장(도소매업, 유통업 등) 개점과 같은 소상공인 창업은 제외된다.

최종 선정된 참여자는 ▲시제품제작·재료구입 등 아이템개발비, ▲지식재산권 출원·등록비, ▲홍보물제작 및 온라인마케팅 등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을 업체 당 최대 1,5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수원 광교 테크노밸리에 위치한 ‘창업 베이스캠프’ 내 공동 창업공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사업 경영에 필요한 창업교육, 1:1창업 멘토링, 창업 네트워킹, 창업 노하우 교육 등 맞춤형 지원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박태환 경기도 기업지원과장은”경기도가 반려동물 관련 산업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관련 분야 창업도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2017년 반려동물산업 창업지원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신청자는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에서 온라인 신청 후 사업계획서 등 필요한 서류를 이메일(gpet@gbsa.or.kr)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4월 19일 오후 6시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창업팀(031-888-8601)으로 문의하면 된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