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상반기 출시 앞둔 아포퀠, 국내 반려견 대상 임상 결과는

황철용 서울대 교수, 19일 웨비나서 개 소양증 억제 신약 아포퀠 임상시험 결과 소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61219 apoquel

한국조에티스가 반려견 소양증 억제 신약 아포퀠(apoquel)을 내년 상반기 중으로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지난 11월 아포퀠의 국내 품목허가를 마친 조에티스는 관련 정보를 담은 웨비나를 19일 밤 8시부터 방영한다.

웨비나 연자로 나선 황철용 교수는 앞서 서울대 동물병원 내원 환자를 대상으로 아포퀠의 국내 품목허가를 위한 임상시험을 진행한 바 있다.

16일 아이해듀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사전녹화에서 황 교수는 개의 소양증 관련 질환의 진단과 처치부터 아포퀠의 효과 분석 결과까지 모두 공개했다.

합성 JAK억제제인 아포퀠의 oclacitinib 성분은 소양증을 유발하는 사이토카인 IL-31의 작용을 막는다.

이를 통해 아토피성 피부염이나 음식 알러지 등 알러지성 피부염을 앓는 반려견에서 소양감을 상당 부분 줄여 준다.

황철용 교수의 임상시험에 따르면 대부분의 환자에서 BID로 적용하는 초기 투약단계에서 급격한 소양증 감소를 보였다. SID로 전환한 유지기에서도 장기 투약 시 대체로 소양증이 줄어들었다.

이 밖에도 아포퀠의 피모건강 개선효과, 기타 피부질환 치료제와의 병용 등 사용 시 주의점을 소개하기도 했다.

황철용 교수는 “아포퀠이 분명 좋은 약이지만 하나의 신약이 언제나 정답이 될 순 없다”며 “각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 프로토콜을 찾아내는 것이 일선 임상수의사들의 과제”라고 강조했다.

반려견의 알러지성 피부염 관리와 아포퀠의 활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오늘(19일) 조에티스 웨비나(신청하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