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사 재능기부` 성기창 원장, 2016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수상

(사)꿈빛소금 통해 초등학교 동물보호교육, 장애청소년 동물매개수업 펼쳐..3회째 수상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61215 sung1

동물보호교육과 동물매개활동으로 재능기부에 앞장서고 있는 울산 학성동물병원 성기창 원장이 제5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을 수상했다.

성기창 원장은 13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16년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해 교육기부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2012년부터 매년 유치원부터 초, 중등 교육활동에 재능을 기부한 기업과 공공기관, 단체 등 80여 개소를 발굴해 포상하고 있다.

(사)꿈빛소금(대표 성기창)은 올해 월드비전, 굿네이버스 등과 함께 단체부문 교육기부대상을 수상했다. 2013년, 2014년에 이어 세 번째 수상이다.

(사)꿈빛소금은 동물과 함께하는 세상 속에서 지역사회의 아동과 청소년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2005년 출범했다. 아동, 청소년들이 동물과 상호 교감하며 정서적, 신체적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올해 꿈빛소금은 초등학생 동물보호교육 ‘동물과 함께하는 세상’에 참여하고 장애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동물매개수업’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5개교 146학급 4,269명이 교육기부의 수혜를 입었다.

성기창 원장은 “(사)꿈빛소금은 동물과 함께하는 세상 속에서 지역사회의 아동과 청소년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2005년 출범했다”며 “수의사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동물사랑, 생명사랑의 창의적 인성교육과 동물보호교육, 청소년 진로탐색에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