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학교 동물병원 임상증례보고회 12월 13일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5년 전남대학교 동물병원 임상증례보고회가 12월 13일(일) 오후 1시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2호관 red room에서 개최된다.

이번 증례보고회에서는 ▲임상에서 흔히 발생하는 빈혈의 다양한 원인에 대한 감별진단(김현욱 원장, 해마루이차진료동물병원) 특강에 이어 ▲소동물에서 흔히 발생하는 종양과 항암치료(김현우, 진단검사의학) ▲개 폐종양에 대한 고주파절제술 적용 증례(문소현, 영상의학) ▲Complication after Reproductive Surgery in Dogs(이상호, 산과) ▲구강 melanoma에 대한 palliative surgery(김승현, 외과) ▲폐 고혈압증 영상학적 특징에 대한 회고분석(이상권, 영상의학) ▲개에서 생식기계 수술 후 발생한 배뇨장애(김용민, 산과) ▲이도 질환에 대한 CT평가(홍성화, 영상의학) ▲비만세포종에 대한 palliative surgery(이은석, 외과) ▲수혈 중 발생 가능한 부작용 증례(강성우, 진단검사의학) 등 9개의 증례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증례발표가 종료된 후 질의 응답 시간이 진행된다.

전남대학교 동물병원 측은 “지난 2015년 전남대학교 동물병원에 의뢰해주신 증례들을 보아 함께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많은 수의사 선생님들께서 자리를 빛내주시길 고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증례보고회에 참가하고자 하는 수의사는 cnuimage@hanmail.net 으로 (1) 이름, (2) 소속, (3) 연락처, (4) e-mail 주소를 보내면 된다. 참가신청은 12월 2일까지 받는다.

기타 사항은 cnuimage@hanmail.net으로 문의가능하다.

한편,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동물병원은 지난 2012년부터 임상증례보고회를 매년 1회 개최하고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