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HA·대전시수의사회 힘 합친 `2015 한국임상수의사 학술대회`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5kaha_fall
한국동물병원협회(KAHA, 회장 허주형)와 대전광역시수의사회(회장 안세준)가 공동으로 개최한 ‘2015 한국임상수의사 학술대회’가 8일(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이번 학술대회는 오후 5시까지 총 4개 강의실에서 ▲중증·응급환자의 생체지수 모니터링과 응급처치요령(현창백 강원대 수의대 교수) ▲임상증상을 기초로 포도막염 진단율 높이기(정만복 로얄동물메디컬센터 박사 ) ▲기침하는 개와 고양이에 대한 진단과 치료 A to Z(강지훈 충북대 수의대 교수) ▲영상 전공자만이 아는 고양이 복부영상 판독 tip(장진화 고려동물메디컬센터 박사) ▲감염성 피부질환, 현미경으로 정복하자 ▲약용샴푸, 제대로 알고 사용하시나요?(송치윤 해마루동물병원 수의사) ▲지연유합, 불유합 등 합병증 없이 골절치료하기(이해범 충남대 수의대 교수) ▲개와 고양이 중증의 심장병에서 울혈성 심부전 관리요령(송근호 충남대 수의대 교수) ▲복강 종괴의 감별진단을 위한 영상학적 tip(최호정 충남대 수의대 교수) 등 다양한 강의가 진행됐다.

힐스펫뉴트리션코리아, 로얄캐닌코리아, ANF대산물산, 한국마즈, 원스타인터내셔널, 엘자산운용본부, 메리알코리아, 인투씨엔에스, 우리엔, 한국조에티스, 웅비항공여행사, KB반려愛카드, 프로바이오닉, 중앙백신연구소, 코미팜, 베링거인겔하임, 한국엘랑코동물약품, 바이엘헬스케어, 퍼피랑키티랑에서 행사를 후원했다.

특히, 오후 1시부터는 한국수의치과협회(KVDS, 회장 김춘근)와 한국마즈가 함께하는 보호자 대상 ‘반려동물 구강관리 교실’이 진행됐다. 반려동물 구강관리 교실은 사전 등록자가 170명에 이를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김춘근 회장(이비치 동물치과병원), 이병렬 원장(광주 중앙동물병원), 이상관 원장(고양이의 흔한 치과질환과 그 예방), 양철호 원장(수원 타임즈동물의료센터) 등 4명이 강사로 나서 한국수의치과협회를 소개하고 개와 고양이의 치과 질환에 대해 강의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