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으로 만나는 일주일의 수의계 뉴스 `위클리벳` 17일 첫방송

위클리벳 위해 아이해듀, 데일리벳, 더파워브레인스 힘 합쳐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weeklyvet_500
(주)해마루의 통합 러닝 솔루션인 ‘아이해듀(iHAEDU)’와 수의사신문 ‘데일리벳’, 그리고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주)더파워브레인스가 만나 위클리벳 서비스를 시작한다.

위클리벳(Weekly Vet)은 한 주간의 수의계 주요 소식을 동영상 뉴스로 제작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데일리벳에서 뉴스 컨텐츠를 제공하고, 아이해듀에서 장소 제공 및 뉴스 촬영·편집을 담당하며, 더파워브레인스 측에서 영상을 게재할 소프트웨어 개발을 진행한다.

또한, 문희정 아나운서가 전문 앵커로 함께 한다.

위클리벳은 ▲수의계 단신 뉴스 ▲집중 포커스(수의계 주요 뉴스) ▲위클리 스페셜(화제의 인물 인터뷰, 신제품 소개) 등 3가지 섹션으로 구성되며, 약 20~30분 분량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7월 3째주 수의계 주요 뉴스를 다룰 첫 번째 ‘위클리벳’은 17일(금) 밤 8시 아이해듀 홈페이지에서 첫 방영되며, 이후 아이해듀 홈페이지 및 데일리벳 홈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번 위클리벳에는 ▲국내 동물용의약품 시장 규모 ▲무마취 스케일링 애견샵, 수의사법 위반 ▲충북대 동물의학연구소 학술지 JBR,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선정 ▲경기도수의사 3차 연수교육 진행 등 9가지의 단신 뉴스와 ▲수의사회비 인상 필요성 대두 ▲방역조직확대 필요성 제기 ▲무법지대에 놓인 동물카페, 이대로 좋은가 등 3가지 주요 뉴스가 ‘집중 포커스’에서 다뤄진다.

위클리 스페셜에는 메르스 유입 전부터 메르스 바이러스를 유일하게 연구해 화제가 됐던 송대섭 고려대 교수(수의사)가 출연해 메르스를 비롯한 공중보건학, 원헬스(One Health) 분야에서 수의사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 한다.

위클리벳 측은 매주 금요일 밤 8시 아이해듀 홈페이지(http://www.ihaedu.com)를 통해 뉴스를 최초 방영하고, 그 이후 데일리벳과 아이해듀 홈페이지를 통해 뉴스를 지속적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아이해듀 및 데일리벳 회원이면 누구나 뉴스를 시청할 수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