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노트 Vcheck, 고양이 심근손상 마커 Troponin I 8월 출시

병원서 정량 측정 가능한 고양이 Troponin I 진단키트 국내 허가 완료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바이오노트가 “고양이 심근 손상을 정량적으로 측정 가능한 Vcheck Feline TnI 키트가 7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내 허가를 완료해 오는 8월 15일 출시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Troponin I(TnI)는 심장근 수축에 주요 역할을 하는 트로포닌 복합체 중 하나로, 심근 손상 시 혈중으로 방출된다.

이 같은 특성을 활용해 심근 손상을 유발하는 다양한 질환에서 진단·예후 정보를 제공하는 유용한 바이오마커로 사용된다.

특히 고양이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심장질환인 비대성 심근증(HCM, Hypertrophic Cardiomyopathy)의 스크리닝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임상증상이 없는 고양이라고 할지라도 HCM의 발병 가능성이 약 15%이며, 9년령 이상의 노령묘의 경우 그 가능성이 약 30%까지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1. TnI 키트를 활용해 주기적인 검진을 진행해야 하는 이유다.

심근증이 있는 고양이에서의 TnI 마커의 유용성은 미국수의내과학회(ACVIM) consensus2에서도 확인된다.

심장병이 의심되는 환자에서 TnI 마커는 정상군과 subclinical HCM의 감별에 사용될 수 있다.

또한, TnI 농도가 높을수록 심혈관 사망 가능성도 커지므로, 예후 인자로서 고려할 수 있다.

바이오노트 관계자는 “Feline TnI 키트는 기존의 NT-proBNP 마커와 함께 무증상 고양이의 심근증 스크리닝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며 “올 9월에는 고양이 HCM과 바이오마커에 관한 심도 깊은 웨비나를 개최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바이오노트社의 형광면역분석장비인 Vcheck로 개, 고양이에서 각각 정량 측정이 가능한 NT-proBNP와 Troponin I 키트를 사용할 수 있다.

바이오노트는 Vcheck Feline TnI 키트의 국내 런칭을 기념하며, 런칭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모션은 8월 15일부터 재고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공식 판매 대리점인 ㈜바이오라인(TEL: 031-268-7960) 또는 ㈜프로챌코리아(TEL: 031-8084-3010)에 문의할 수 있다.

Vcheck Feline TnI 브로셔 확인하기

 

Reference      

1. Payne JR, Brodbelt DC, Luis Fuentes V. Cardiomyopathy prevalence in 780 apparently healthy cats in rehoming centres (the CatScan study). J Vet Cardiol. 2015 Dec;17 Suppl 1:S244-57. 

2. Luis Fuentes V, Abbott J, Chetboul V, Côté E, Fox PR, Häggström J, Kittleson MD, Schober K, Stern JA. ACVIM consensus statement guidelines for the classification, diagnosis, and management of cardiomyopathies in cats. J Vet Intern Med. 2020 May;34(3):1062-1077.)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