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수의사회, 연천에서 중성화수술·심장사상충 검사·예방 봉사

애니멀피스코리아에서 동물의료봉사활동 진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경기도수의사회(회장 이성식)가 3일(일) 경기도 연천의 애니멀피스코리아를 방문해 동물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한병진 단장 등 경기도수의사회 동물사랑실천봉사단 10명과 연천군수의사회 수의사들이 참여했다.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봉사동아리 바이오필리아 소속 수의대생과 바이오필리아 출신 수의사들도 동참했으며, 윤성창 내추럴발란스코리아 부사장 등 개인 봉사자들도 참여해 힘을 보탰다.



봉사팀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보호 동물 16마리 중성화수술, 22마리 종합백신 접종, 심장사상충 검사 및 예방을 시행했다.

총 15마리의 심장사상충 검사에서 7마리(46.7%)가 양성을 나타내며, 다시 한번 심장사상충 예방의 중요성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경기도수의사회는 한국조에티스와 함께 심장사상충으로부터 고통받는 유기견을 구하는 재능기부 사회공헌 캠페인 ‘세이브어스챌린지’를 진행한 바 있다.

이성식 경기도수의사회장은 “최근 사설 유기동물보호소에서 동물 입양이 잘 되고 있지 않는다”며 관심을 촉구했다. 이어 “경기도수의사회 동물복지위원회 동물사랑봉사단은 앞으로도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2013년 9월 ‘생명과 생명이 만나는 곳’을 모토로 창립한 경기도수의사회 동물복지위원회 동물사랑봉사단은 사설 유기동물보호소 의료지원 등 동물복지를 위해 꾸준히 노력 중이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