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해마루동물병원 온라인 증례보고회 4월 21일 개최

2년 만에 온라인으로 개최...6개 주제 발표 마련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해마루 이차진료 동물병원이 4월 21일(목) 저녁 9시~11시 ‘2022년 증례보고회’를 개최한다.

해마루동물병원은 2004년 첫 증례보고회를 시작으로 매년 의뢰환자 진료 케이스를 공유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 온라인 및 모바일 시청이 가능한 웨비나 형식으로 증례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증례보고회는 해마루 재정비를 거쳐 2년 만에 개최되는 것으로 응급의학과, 영상의학과, 외과 등 진료 분과별로 공유하면 좋을 증례를 모았다.

▲해마루동물병원에 내원한 급성신부전(AKI) 환자의 발병원인, 사망률 분석 ▲불응성 혈소판감소증(IMT)에서의 로미플로스팀 치료 증례 ▲절제 불가능한 종양의 새로운 치료 대안: 전립선 동맥 색전술과 간 동맥 화학색전술 실제 적용 증례 ▲Phenobarbital responsive sialadenosis의 진단 및 치료 증례 ▲해마루동물병원 응급센터에 내원한 개 고양이 주증 및 원인에 관한 회고분석(2021년도) ▲파행 진단에 유용한 정형외과 검사팁 6개의 발표가 진행된다.

김현욱 전 대표이사 사임…김소현 박사 해마루 총괄·운영

한편, (주)해마루는 2021년 11월 김현욱 전 대표이사가 대표이사와 등기이사에서 사임하며 해마루의 경영 전반에서 물러나고, 2019년 (주)해마루 부대표로 취임한 김소현 박사가 대표이사직을 승계하여 (주)해마루를 총괄 운영하고 있다.

해마루 측은 “김소현 대표이사 취임 후 (주)해마루의 조직 개편 및 경영관리를 활성화하고, 활발한 교육 및 연구사업을 운영하며 해마루를 안정적으로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진경 진료원장은 동물병원 원장으로 보임되어 병원업무 전반을 책임 운영 중이다.

김진경 병원장은 “20여 년간 축적된 진료 노하우를 바탕으로 원장 취임 이후 지난 2~3년간 병원시스템을 재정비하고 최근 인터벤션센터 설립까지 마무리하면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며 “해마루동물병원을 변함없이 신뢰하고 소중한 환자를 의뢰해주신 의뢰병원 원장님들께 보답하고자 이번 웨비나를 꼼꼼히 준비했다. 원장님들께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소현 대표는 “앞으로도 해마루동물병원의 이차진료 역량을 강화하고, 의뢰된 환자의 진료 경험을 나눌 기회를 많이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2 해마루동물병원 증례보고회는 아이해듀(클릭)를 통해 무료로 진행된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