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수의대 학생회 `이음` 출범‥회장 김동규·부회장 이설희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왼쪽부터) 김동규 회장, 이설희 부회장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제38대 학생회 선거에서 ‘이음’ 학생회(회장 김동규, 부회장 이설희)가 당선됐다.

11월 22일부터 25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 선거는 총 54%의 투표율을 기록했다. 단일후보로 출마한 이음 학생회가 찬성 92%로 당선됐다.

학생회 ‘이음’은 코로나로 인해 줄어들었던 학내 구성원들간의 교류를 다시 이어주겠다는 의미에서 출발했다. 학생과 학생과의 교류뿐만 아니라 학생과 교수 및 학교 간의 소통을 담당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이음은 ▲대면식, 엠티 등 학교 행사 부활 ▲졸업생 인터뷰를 통한 진로정보 ▲학생회-학장단 미팅 학기 당 2회로 확대 등을 학내구성원 교류증진을 위한 공약으로 제시했다.

학생복지 공약으로는 ▲위생용품 구비 ▲양심자판기 재운영 ▲체력단련실, 샤워실 관리가 포함됐다.

아울러 서울대학교 총학생회 ‘자정’과의 공동 공약으로 ▲총학생회-단과대 교학협의회 네트워크 구축 ▲좌회전 통학 셔틀 신설을 함께 약속했다.

김동규 학생회장은 “어려운 상황으로 인해 수의대에 단절된 교류와 소통의 부재가 닥쳐왔지만 학생들과 함께 한 걸음씩 나아가다 보면 수의대의 진정한 ‘이음’에 이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코로나 상황 속에서 학교가 제 기능을 다할 수 있도록 학교와 학생을, 그리고 코로나 이전의 학교와 지금을 연결할 수 있는 학생회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조혜나 기자 hihyenah99@naver.com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