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 수의대 학생회 이음,예과생을 위한 온라인 실험실 설명회 진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경상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생회 이음이 지난 4월 2일(금) 예과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실험실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실험실 설명회는 경상대학교 수의예과 학부생이 평소 관심 있던 실험실 혹은 새로운 실험실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오후 7시부터 김광수 학생회장의 진행으로 각 실험실 학부생이 실험실 교수님을 소개하고, 실험실 위치, 진행 연구, 학부생 업무 등을 설명했다.

설명회에서는 ▲외과 실험실 ▲영상의학 실험실 ▲공중보건학 실험실(2) ▲독성학 실험실 ▲병리학 실험실 ▲산과 실험실 ▲생리학 실험실 ▲생화학 실험실 ▲수생동물질병학 실험실 ▲실험동물의학 실험실 ▲전염병의학 실험실 ▲조직학 실험실까지 총 13개의 실험실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경상대학교 수의과대학 제33회 학생회 ‘이음’의 김광수 학생회장은 “실험실에 대해서 잘 모르는 예과 학생들에게 수의과대학에 있는 다양한 실험실의 특징을 소개하고자 설명회를 진행했다”며 “임상 외에도 다양한 분야도 소개하고 싶었다”고 기획 의도를 전했다.

이어 “예과 학생들이 학생회에 요청한 사안 중 수의사 면허 취득 후에 어떤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지 진로에 관한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실험실 설명회를 통해 조금이나마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앞으로도 학우들이 수의사의 진로에 대해 다양하고 폭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게끔 다양한 세미나를 개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정해인 기자 hihaein1@naver.com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