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재 회장 `제가 서울대 동물보건최고경영자과정 추천하는 이유는요…`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동물보건 산업 분야의 최신 경향 및 전문지식을 배우고, 서울대학교 동창회원의 자격까지 얻을 수 있는 ‘서울대학교 동물보건 최고경영자과정’ 제7기 모집이 한창입니다(https://vet.snu.ac.kr/).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서울대 동물보건최고경영자과정은 반려동물 산업을 포함한 동물보건 산업의 전문지식 함양과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 형성은 물론, 서울대학교 동창회원 자격까지 부여받기 때문에 수료생들의 만족도가 큰 과정인데요, 6기 과정을 수료한 (사)한국펫산업소매협회 이기재 회장님을 만나 과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사)한국펫산업소매협회 회장 이기재입니다. 펫산업소매협회는 560개 업체가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는 펫산업 업종의 대표적인 단체로써, 대기업의 골목상권 방지, 규제 완화, 업계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보호, 동물복지 강화, 건전한 반려동물 문화 및 산업발전을 목표로 활동 중입니다.

Q. 서울대학교 동물보건 최고경영자과정을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그동안 업계 지인분들 통해 매우 유익하고 도움이 많이 된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또한, 우리 딸이 4기를 수강했고, 집사람이 5기를 수강한 뒤 강력히 추천했습니다.

Q. 어떤 점이 유익하셨나요?

무엇보다 각계각층의 저명한 교수님들로부터 미처 생각지 못한 많은 새로운 것을 배웠다는 점이 가장 유익했습니다. 또한, 동물병원, 동물약품, 의료기기, 사료 및 용품제조, 펫샵, 동물복지 등 업계 각 분야에서 영향력 있고 선도적 역할을 하고 계시는 동문들로부터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서울대 동물보건 최고경영자과정은 저에게 새로운 시야를 가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Q. 수강 후 좋은점도 있나요?

동문 원우님뿐아니라 총동문님들과 가족과 같은 분위기와 끈끈한 연대감 속에서 좋은 네트워크를 형성 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합니다.

사업적으로도 많은 조언을 듣고 있고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수강 후에도, 동문 원우님 그리고 총동문님들과 정기적인 운동 모임을 통해 좋은 인연을 지속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Q. 어떤 사람들에게 과정을 추천하고 싶은가요?

펫산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물론, 타 업종에 종사하시는 분들께도 추전하고 싶습니다. 기존에 사업을 하시는 분에게도 도움이 되며, 특히 새로이 창업을 하시려고 하는 분들께서 수강을 하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을 겁니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서울대학교 동물보건 최고경영자 과정은 앞으로 우리나라의 펫산업과 동물보건 문화의 중심에 우뚝 서고, 관련 정책을 이끌어가는 싱크탱크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