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수의대, 수의대생 임상 진로탐색 성봉세미나 온라인 개최

aniDAP 웨비나로 화상·현장강의 병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이 19일 ‘겨울방학에 실시하는 성봉세미나3’을 개최했다.

애니답(aniDAP) 웨비나로 생중계된 이날 세미나는 충북대 수의대 현장강의와 화상강의가 병행됐다.

김학현 충북대 교수를 좌장으로 송우진 제주대 교수, 윤학영 전북대 교수, 이영재 부산제일2차동물메디컬센터 원장, 김성수 청주우리동물병원장이 연자로 나섰다.

충북대생과 타교생을 포함해 100여명의 수의대생이 접속한 가운데 다양한 임상수의사의 진로와 수의사로서의 삶을 소개했다.

청주시 동물병원협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김성수 원장은 “동문으로서 끈끈한 정을 이어 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방학 중에도 집에서 세미나에 참여한 이창호 학생(본2)은 “평소 임상에 막연히 관심이 있었지만 세미나를 듣고 다양한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방학 중에도 집에서 궁금했던 내용을 들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충북대 수의대 시나브로 학생회는 학생들의 진로선택을 돕기 위해 지속적으로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학생들의 실습경험을 공유하는 제1회 성봉세미나를 시작으로 지난달 2차 세미나를 성공리에 개최했다.

원하는 분야의 세미나 신청은 카카오톡 채널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생회’를 통해 접수하고 있다.

윤서현 기자 dbstjgus981218@gmail.com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