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케이펫페어 일산 20∼22일 개최…반려동물 사람 유대 포럼 `관심`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국내 최대 반려동물 산업 박람회인 2020케이펫페어 일산이 20일(금)부터 22일(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3일간 반려동물 동반 입장이 가능하다. 단, 목줄 착용 등 펫티켓을 준수해야 한다.

한국펫사료협회가 주관하고, 메쎄이상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사료, 간식, 헬스케어, 목욕·미용용품, 위생·배변용품, 생활용품, 기타/서비스 등 반려동물 관련 업체가 수백 개 부스 규모로 참여한다.

쭈쭈쭈 APP을 이용하면 50%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권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케이펫페어 공식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러 가지 부대 행사도 열린다. 특히, 반려동물이 사람에게 주는 유익한 효과를 소개하는 ‘원헬스 포럼 2020’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원헬스 포럼은 한국동물병원협회(KAHA, 회장 이병렬)와 한국수의임상포럼(KBVP, 회장 김현욱)이 함께 주관하며, 주제는 반려동물과 사람의 유대(HAB : Human-Animal Bond)다.

케이펫페어 첫날인 20일(금) 오전 11시부터 12시 30분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 세미나실 212호에서 열린다.

냥신 나응식 수의사의 ‘고양이는 우리의 삶과 신체를 어떻게 풍요롭게 만드는가’ 강의를 시작으로 ▲한국동물병원협회 동물매개 치료 활동 ▲HAB의 생애주기별 긍정적 영향 ▲반려동물의 심리적 효과 ▲반려견 동반 산책을 통한 반려동물과 보호자의 건강 증진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한국수의임상포럼 김현욱 회장은 “반려동물 사람에게 주는 유익한 효과에 대한 국내 연구 및 사례를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적 인식 향상과 건전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한 행사”라고 말했다.

반려동물 보호자라면 누구나 이번 포럼에 참여할 수 있다. 신청하기(클릭)

펫사료 정책과 국내외 팻푸드 산업의 트렌드를 알 수 있는 설명회도 예정되어 있다. 한국펫사료협회가 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행사다.

20일(금)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 212~213호에서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반려동물 인식에 따른 아시아 펫사료 시장 트렌드(유로모니터) ▲펫사료 정책 방향(농림축산식품부 동물복지정책과)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