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애니벳 VET chroma 개·고양이 NT proBNP&fPL 출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애니벳이 개와 고양이의 혈액에서 심장질환을 진단 및 치료 모니터링하는 마커인 NT-Pro BNP와 고양이 췌장염 진단 마커인 fPL을 VET Chroma 검사 항목으로 출시했다.

이로써 ㈜애니벳은 개·고양이의 주요 장기들을 진단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대부분을 갖추게 됐다. 애니벳 측은 “모든 제품은 결괏값이 정량으로 표시되기에 쉽고 직관적인 결과 해석에 더하여 보호자의 상담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심장은 정상적으로 BNP와 NT-proBNP의 전구단백질인 pro-BNP를 소량 생산하며, pro-BNP는 활성호르몬인 BNP와 비활성조각인 NT-proBNP로 쪼개져서 혈액으로 방출된다. BNP나 NT-proBNP 모두 주로 심장의 좌심실에서 생산되는데, 좌심실이 늘어나게 되면 혈액의 BNP나 NT-proBNP의 농도가 크게 증가한다. 따라서 BNP나 NT-proBNP는 심부전 진단을 돕고 심부전의 중증도를 평가하는데 이용할 수 있다.

NT-proBNP는 호흡기 증상, 운동 불내성의 임상증상이 심부전에 의한 유발인지 확인과 증상이 없는 심장질환 고양이를 판별할 수 있는 유용한 진단 마커로써, 심장 초음파, 심전도 검사, 수축기 혈압 측정 등 다른 진단검사와 함께 심장질환의 중증도 평가 및 심장병 환자 치료 모니터링에 활용할 수 있다.

애니벳은 “강아지의 NT-proBNP는 현장검사로써 국내 최초로 선보이며 아이들의 진단에 초음파 검사를 활용할 단초를 제공하고, 동시에 치료 모니터링 용도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고양이의 췌장염을 진단하는 fPL도 출시됐다.

애니벳은 cCRP, fSAA의 항목을 비롯해 췌장염 진단 마커 cPL, fPL과 D-Dimer, Helicobacter 등의 16종의 다양한 항목을 검사할 수 있는 Vet chroma(벳크로마) 형광면역 장비&검사 항목을 갖추고 있으며, 향후 자동화장비인 AFIAS-1을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애니벳의 모든 제품은 Close-in 시스템으로 설계되어 검사 중 발생하는 오염을 최소화하며, 직관적인 4단계 검사과정을 통해 누구든 한두 번의 실행만으로 능숙하게 수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제품 문의 : 정희재 과장 : 010-5409-8662 / 김태륭 대리 : 010-2182-2632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