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제13회 동물사랑 사진공모전 입상작에 담긴 `공존`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농림축산검역본부가 제13회 동물사랑 사진 공모전 입상작 15점을 8일 발표했다.

사람과 동물의 조화로운 공존(One Welfare)을 주제로 열린 이번 공모전에는 총 983건의 작품이 접수됐다.

농식품부장관상 1점과 검역본부장상 4점을 포함한 사진 12점과 동영상 3점이 입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 ‘내리사랑’ (김창수)

대상 수상작은 김창수 씨가 출품한 ‘내리사랑’으로 결정됐다. 돌담길을 산책하던 중 어머니는 아들을, 아들은 반려견을 쓰다듬는 모습을 담은 작품으로, 인간과의 사랑이 동물로 이어지는 장면을 담아냈다는 평이다.

최우수상 ‘사랑해 방구야’ (박창열)

박창열 씨가 출품한 최우수상작 ‘사랑해 방구야’는 유기견 ‘방구’를 입양한 가족이 반딧불 구경 나들이에 나선 풍경을 담았다. 동물과 사람의 조화를 표현하면서도 구도, 빛 처리 등 작품성이 우수하다는 평을 받았다.

우수상 ‘봄을 기다리며’ (안진환)
우수상 ‘쉼’ (조은희)
우수상 ‘바닷가의 추억’ (박종우)

우수상으로는 3점이 선정됐다.

안진환 씨의 ‘봄을 기다리며’는 차디찬 겨울날, 따뜻한 봄을 기다리는 듯한 고양이의 표정을 담은 작품이다.

조은희 씨의 ‘쉼’은 사람과 반려견들이 함께 평화롭게 모여 나무 그늘 아래에서 자연을 만끽하는 모습을 담은 작품이다.

박종우 씨의 ‘바닷가의 추억’은 해수욕장으로 여행 온 사람들과 반려견의 순간적인 동작을 잘 포착하여 재미나게 표현한 작품이다.

동영상 특별상 ‘동물등록을 하지 않으면 생기는 일’ (박시연)
동영상 장려상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가장 가치 있는 일’ (송은석)
동영상 장려상 ‘나보다 적게 남은 강아지의 시간을 위하여’ (오수원)

올해 시범 도입한 동영상 부문에서는 박시연 씨의 ‘동물등록을 하지 않으면 생기는 일’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랩을 통하여 동물 보호와 동물 사랑의 메시지를 담은 송은석 씨의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가장 가치 있는 일’, 바다를 배경으로 반려동물과 함께 한 시간들을 추억하는 영상을 담은 오수원 씨의 ‘나보다 적게 남은 강아지의 시간을 위하여’가 동영상 부문 장려상을 차지했다.

이번 공모전 입상작은 이달 중 ‘온라인 동물사랑 사진 전시회’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김기연 검역본부 동물보호과장은 “올해로 13번째를 맞이하는 사진전은 반려동물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며 “입상작을 활용해 반려동물에 대한 국민 공감대를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장려상 ‘자연으로 돌아가는 말똥구리’ (임영무)
장려상 ‘은행잎을 날려보자’ (김현경)
장려상 ‘오리궁뎅이’ (신현철)
장려상 ‘호기심’ (임지연)
장려상 ‘같은 마음’ (남다정)
장려상 ‘아름다운 교감’ (김종학)
장려상 ‘오늘은 혼자 있고 싶어’ (이만석)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