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나기정 교수,14일 비임상 혈액 및 화학 분석기의 정도관리 특강

시스멕스코리아, 제3회 비임상 혈액 컨퍼런스 개최..신청 마감 12일까지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동물 검체에서의 정확한 진단을 위한 ‘비임상 혈액 분석기의 정도관리와 품질 보증’에 대한 특강이 진행된다.

충북대 수의대 나기정 교수가 14일(수) 진행되는 ‘제3회 비임상 혈액 컨퍼런스’에서 <정확한 진단을 위한 비임상 혈액 및 화학 분석기의 정도관리와 품질 보증>을 주제로 40분간 강연하는 것이다.

나기정 교수는 지난해 8월 ‘동물병원 내 진단검사 정도관리 실태’를 설문조사하고, 지난해부터 ‘동물용 혈액검사장비 품질보증을 위한 가이드라인 개발’ 연구를 수행할 만큼, 동물 혈액검사 장비의 ‘정도관리, 품질보증’에 꾸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시스멕스코리아 주최로 진행되는 ‘제3회 비임상 혈액 컨퍼런스’는 비임상 혈액 분야의 최신 경향을 공유하고 혈액검사를 이용한 다양한 연구 활용도를 논의하는 자리다.

혈액검사 분야에서 전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인 글로벌 혈액분석장비업체인 시스멕스(sysmex)는 지난 2017년 동물 혈액 자동 검사기기 XN-V Series(http://www.sysmex.co.kr/product/animal/xn-v/)를 국내에 런칭했으며, 최근 국내 최초로 조류 혈액을 측정할 수 있는 ‘Avian mode’를 출시한 바 있다.

올해 컨퍼런스 주제는 <정확한 진단을 위한 비임상 연구 장비의 정도관리>이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된다.

웨비나는 10월 14일(수)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이어지며, 특별히 시스멕스 비임상 연구 장비를 사용하는 기관들의 검사 결과 질 향상을 위한 Proficiency Test 결과 보고회도 예정되어 있다.

또한, XN-V 조류 측정 모드 출시를 기념하여 야생 조류, 야생동물, 축산업 관련 연구소에 도움이 되는 내용의 강의도 마련됐다.

수의사와 수의대생 모두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 마감 기간은 12일(월)까지다. 세미나를 끝까지 시청할 경우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된다.

시스멕스는 비임상시험기관, 실험동물 관련 연구소와 대학 연구소, 제약회사 등 비임상 (Non-Clinical) 분야의 검사 실무자 또는 연구자 중 동물 혈액 검사자를 대상으로 동물실험 연구에 도움이 되는 학술 컨퍼런스를 지속적으로 개최한다는 방침이다.

시스멕스 제3회 비임상 혈액 컨퍼런스(Sysmex Korea The 3rd Non-Clinical Conference) 신청하기(클릭)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