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코로나19가 동물병원 운영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나요?

WSAVA, 회원국 대상으로 코로나19 영향에 대한 시장조사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코로나19 펜데믹이 동물병원 운영에 미친 영향을 조사하는 글로벌 설문조사가 진행 중이다.

세계소동물수의사회(WSAVA)가 수의학 전문 시장조사 기관인 CM리서치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설문조사는 한국어로도 참여할 수 있다.

WSAVA 측은 “올해는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펜데믹의 영향을 받았고, 효과적인 백신이 나올 때까지 어려운 상황이 계속될 것”이라며 “펜데믹이 수의사 직업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회원들이 어려움을 잘 극복하고 성공적인 미래를 구축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조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설문조사는 약 15분 정도 소요되며, 코로나19 펜데믹이 동물병원 임상과 경영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한 질문이 주를 이룬다.

업무시간 변화, 직원 채용에 미친 영향, 매출 변화, 고객 감소 여부, 예방접종·중성화수술·정기검진·구충 등 진료 행위별 변화(중단, 감소, 증가, 변화 없음) 등을 주로 묻는다.

코로나19뿐만 아니라, 현재 반려동물 임상이 처한 어려움, 향후 수의학에 가장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칠 요소, 10년 뒤 반려동물 임상에 대한 전망을 묻는 질문도 있다.

예를 들어, 세금 부담, 온라인 및 약국과의 경쟁, 새로운 규제와 법규, 약품·물품 원가 상승, 다른 동물병원과의 경쟁, 과다한 업무 및 부족한 여가시간 등 여러 가지 요소 중에서 어떤 부분이 동물병원 운영을 힘들게 하는지 묻는다.

WSAVA 측은 “설문조사는 익명으로 진행되고, 제공한 정보는 시장조사 목적으로만 사용된다”며 전 세계 수의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글로벌 COVID-19 수의학 조사 참여하기(클릭)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