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식장 구조견·유기견에 도움의 손길 내민 수의사들

경기도수의사회·용인시수의사회, 행강·화성시보호소에서 의료봉사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번식장 구조견과 유기견들을 위해 수의사들이 대대적인 동물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경기도수의사회와 용인수의사회는 7일(일) 사단법인 동물보호단체 행강과 화성시보호소를 찾아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수의과대학 학생들도 동참해 봉사를 도왔다.

행강은 지난 5월 29일 창녕의 한 번식장에서 22마리의 개들을 구조했는데, 봉사팀은 이날 번식장 구조견들과 화성시 보호소에 있는 유기견들을 대상으로 중성화수술 및 백신접종을 시행했다.

약 30마리의 개체를 중성화수술했으며, 50마리를 대상으로 종합백신 접종을 했고, 총 100여 마리에게 심장사상충약 등 구충제를 투약했다.

행강 측은 이날 중성화수술과 백신접종을 받은 아이들을 최대한 관리해서 입양 갈 때까지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성식 경기도수의사회장은 “경기도수의사회 산하 동물사랑봉사단과 용인시수의사회 전·현직 회장 등 수의사회 간부들부터 일반 회원까지 참석한 봉사활동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수의사회의 동물의료봉사활동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수의사회 동물복지위원회(동물복지분과, 동물사랑봉사단)는 지난 2013년 ‘생명이 생명을 만나는 곳’을 모토로 결성된 뒤 매년 수십 차례씩 주말을 이용해 유기동물보호소를 찾아 도움의 손길을 건네고 있다.

대한수의사회 역시 지난 2017년 대한수의사회 동물의료봉사단을 발족하고, 각 지역수의사회가 봉사단을 조직해 해당 지역 유기동물들을 돌보는 모델을 추진하고 있다.

(자료 – 경기도수의사회)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