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동물병원 의료진,논산 비글구조네트워크에서 의료봉사

중앙백신연구소, 벨벳 봉사 후원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 동물병원이 5월 29일(금) 논산에 있는 비글구조네트워크(이하 비구협, 비글구조협회)에서 동물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부속동물병원장인 서경원 교수(수의내과학)를 중심으로 내과, 외과, 영상의학과 대학원생과 본과 4학년 학부생 등 40여명이 참여했다.

봉사활동은 백신접종 위주로 진행됐으며, 벨벳과 중앙백신연구소가 봉사활동을 후원했다. 벨벳은 애드보킷을, 중앙백신연구소는 종합백신과 켄넬코프 백신을 지원했다.

비구협은 유기되었거나 실험실에서 은퇴한 실험견들이 모여 사는 쉼터로, 현재 약 200마리의 비글들을 보호하고 있다.

봉사팀은 총 160마리의 비글들에게 종합백신, 켄넬코프, 코로나, 광견병 네 가지 백신을 접종했다.

봉사에 참여한 최서인 수의사(수의내과학)는 “수의사로서 동물병원 업무도 중요하지만,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꾸준히 도울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일손을 돕기 위해 참여했던 본과 4학년 이원종 학부생은 “학교에 가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이지만, 수의대학생으로서 봉사할 기회가 생겨 기쁜 마음으로 참여했다”며 “교수님과 백신을 후원해주신 회사들, 대학원 선배님들을 보며 어떤 수의사로 나아갈지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연정 기사 yeonjung96@naver.com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