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반려동물 감염 궁금해요?WSAVA 웨비나로 확인하세요!

17일 밤 11시, 유튜브 생방송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200416covid19_webinar

코로나19 반려동물 감염에 대한 글로벌 웨비나가 열린다. 세계소동물수의사회(WSAVA)가 주최하는 ‘코로나19와 반려동물’ 웨비나가 17일(금) 밤 11시(한국시각)에 유튜브로 생중계되는 것. 

조에티스와 퓨리나가 후원하는 이번 웨비나에서는 ‘반려동물 코로나19 감염’과 관련된 가장 최신의 정보가 공유될 예정이다.

바네사 바스(Vanessa Barrs) 홍콩시립대학교 수의학과 교수, 마이클 라핀(Michael Lappin) WSAVA 원헬스위원회 의장, 쉐인 라이언(Shane Ryan) WSAVA 회장이 강사로 나선다.

이들은 코로나19 펜데믹 상황에서 수의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진료 방법과 반려동물복지와 인간-반려동물 유대관계(Human-Companion Animal Bond)를 위한 수의사의 역할을 소개한다.

쉐인 라이언 WSAVA 회장은 “코로나19 펜데믹은 불확실성을 유발한다. 반려동물이 바이러스를 전파하는지 아닌지도 언론 보도가 엇갈리고 있다”며 “이런 상황 때문에 반려동물 복지가 심각하게 위협받고 있다. 이번 웨비나가 수의사들에게 명확한 정보를 전달하여, 수의사들이 과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환자를 돌보고 보호자를 대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WSAVA는 전 세계 수의사들을 위해 ‘코로나19 관련 정보’를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다.

권고문 발표, 주요 QnA 공개, 동물병원 필수업종 지정 요구, 코로나19 의심보호자 동물병원 방문 시 가이드라인 등을 발표했다. 특히, 코로나19 반려동물 감염 가능성과 감염 사례, 주의사항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다.

 WSAVA 코로나19 & 반려동물 웨비나 스트리밍 유튜브 링크(클릭)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