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부속동물병원,2019 증례발표회 성공적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91124kangwon case1

강원대 수의대 부속동물병원의 2019 증례발표회가 11월 24일(일) 강원대 수의과대학 1층 시청각실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부속동물병원의 증례발표회는 지난해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였다. 이날 증례발표회에는 학생과 지역 수의사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증례발표회는 박선일 동물병원장의 개회사와 강원도 수의사회 박근하 회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5개의 동물병원 전공의 연재발표와 3개의 특강이 이어졌다.

먼저 Splenic mast cell tumor in a cat(이석우 수의사), 고양이 대동맥혈전의 수술적 제거와 약물치료의 2예(송수현 수의사), 초음파 조영기법-간과 부신 종괴(이은지 수의사), Discoid lupus erythematosus in a Jindo dog(정윤호 수의사), 시력 이상 환자에서의 망막전위도 검사(ERG)(유리나 수의사), 심장초음파에서 Speckle-tracking echocardiography(문지원 수의사)의 증례가 발표됐다.

해당 증례들은 2019년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Lab Festival 포스터 배너로 제작되어 전시되기도 했다. 

발표 이후 소동물 임상에서의 복강경 최신 활용법(곽호현 박사), 종양의 완화적 치료(안진옥 교수), 자주 접하는 비강질환(최수영 교수)을 주제로 특강이 이어졌다.

박유정 기자 windy361@gmail.com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