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의 아토피성 피부염 새로운 치료` 웨비나,12월 2일 열린다

강사는 미국수의피부전문의 드보어 교수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912zoetis webinar

개의 아토피성 피부염을 주제로 한 웨비나가 12월 2일(월)에 개최된다. 수의사와 수의대학생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저녁 9시부터 약 1시간 40분가량 진행될 예정이다.

웨비나 강사는 미국 위스콘신-메디슨 수의과대학 수의피부과학 교수인 드보어(Deboer, Douglas) 교수다.

UC 데이비스 수의과대학을 졸업한 드보어 교수는 미국수의피부전문의(DACVD)이며, 개 알러지성 피부질환의 각종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ICADA(International Committee on Allergic Diseases of Animals)의 13명의 회원 중 한 명이다. 특히, ICADA의 의장을 역임할 정도로 수의 피부학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로 평가받는다.

지난 9월 한국을 찾아 대한수의피부과학회(KSVD)에서 강의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웨비나는 개 아토피성 피부염에 대한 새로운 치료방법을 주제로 진행되며, 최근 조에티스가 출시한 사이토포인트와 먼저 출시된 아포퀠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소개될 예정이다.

‘아포퀠(Oclacitinib)’은 IL-31을 포함하여 여러 사이토카인에 의해 활성화되는 세포 내 JAK 효소를 억제하지만, 사이토포인트는 오직 IL-31만 선택적으로 억제(completely targeted)한다. 이를 통해 개 아토피 환자에게 적용할 때 다른 접근이 필요하다.

수의피부과학회 학술대회에서 “사이토포인트는 아포퀠 주사제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던 드보어 교수는 이번 웨비나에서도 사이토포인트와 아포퀠의 차이점을 설명할 것으로 보인다.

사이토포인트의 작용 기전에 대한 이해는 물론, 개의 아토피성 피부염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참가 신청은 아이해듀 홈페이지(클릭)에서 할 수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