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부산수의컨퍼런스 개최…내년 개최 여부는?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91103bvma conference

제2회 부산수의컨퍼런스가 3일(일) 부산항국제컨벤션센터(BPEX)에서 개최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부산광역시수의사회(회장 천병훈)가 주최하고, 로얄캐닌, 케어사이드, 힐스, 더블유메디텍 등이 후원했다.

컨퍼런스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2개 강의실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A홀에서는 서경원 교수의 ▲수액의 처방 – 수액 처방 정말 잘 알고 하는가?, 김영기 수의사의 ▲요관결석환자에서 새로운 수술법(요관스텐트, 요관우회술), 진우성 수의사의 ▲ 심장사상충의 직접 제거 등 3개의 강의가 진행됐다.

B홀에서는 김미령 수의사의 ▲ 고양이 고혈압 – 생각보다 쉬운 진단과 치료, 손정민 수의사의 ▲ 고양이의 복부영상진단, 이영재 수의사의 ▲ 증례로 알아보는 심초음파의 질병별 진단 포인트 ▲ 이영수 수의사의 고양이 구내염 강의가 이어졌다.

참가자와 후원업체 수는 지난해보다 다소 감소했다. 또한, 강의자료가 사전에 참가자들에게 배포되지 않는 등 운영상의 미숙함도 보였다. 컨퍼런스 준비 기간이 짧았다는 평이다.

제3회 부산수의컨퍼런스 개최 여부는 내년 초 진행될 부산시수의사회장 선거에 달려있다는 평가도 나온다.

지난해 부산시수의사회 전 집행부와 현 집행부 간의 갈등에 의해, 영남수의컨퍼런스와 별도로 제1회 부산수의컨퍼런스가 개최된 측면이 있는 만큼, 내년도 부산시수의사회장 선거 결과에 따라 제3회 부산수의컨퍼런스 규모가 더 확장될 수도 있고, 아니면 영남수의컨퍼런스와 공동 개최될 수도 있다는 분석이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