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수의대 주최 `2019 동물사랑 큰잔치` 성황리 마무리

시민들이 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부스 선보여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91005chungnam festival1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 주최의 ‘동물사랑 큰잔치’가 10월 5일 충남대학교 대학본부 앞 잔디광장에서개최됐다.

축제에서는 수의사체험, 수의과대학 진학상담, 클레이 동물 모양 만들기 체험 등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부스들이 운영됐다. 특히, 충남대학교 동물병원의 진료 수의사들이 직접 상담해주는 무료검진 부스와 실험견 복지향상 동아리 ‘베보(VEVO)’, 길고양이 돌봄 동아리 ‘꽃길’에서 준비한 동물복지 관련 부스가 눈에 띄었다.

또한, 사료 회사 로얄캐닌 부스에서는 퀴즈를 맞히면 사료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20191005chungnam festival2

20191005chungnam festival3

많은 시민이 반려동물과 함께 행사장에 방문하여 평소 궁금해했던 반려동물 지식에 대한 궁금증도 해결하고 수의사라는 직업에 대한 체험도 해보는 등 자유롭게 축제를 즐겼다.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 뽐내기 콘테스트’ 등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도 이어졌다.

길고양이를 후원하기 위해 굿즈를 직접 제작하는 수의과대학 동아리 ‘꽃길’ 의 이은지 회장(본과 2학년)은 “일하는 느낌이 아니라 축제에 참여한 것 같아서 내내 즐거웠고 많은 분들이 길고양이 후원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했다.”고 말했다.

20191005chungnam festival4

교내 실험견 복지를 향상하기 위해 노력하는 수의과대학의 동아리 ‘베보’의 우경장 회장(본과 2학년)은 “이번 축제에서는 ‘착한 소비’를 많은 분들께 소개해드렸는데, 다들 큰 관심을 가져주셔서 너무 감사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를 무사히 마친 충남대 수의대 ‘one of V’ 학생회 김민재 회장(본과 1학년)은 “수의사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수의학도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해야 할 의무와 책임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김연정 기자 yeonjung96@naver.com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