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인터뷰] 경북대 수의대 새 학생회 이끌 제나영·허준학 학생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이 지난달 25일부터 27일까지 학생회장 보궐선거를 실시했습니다.

유권자 360명 중 309명이 참여한 이번 선거에서 단독출마한 ‘緣;연’ 선거운동본부(제나영·허준학)가 찬성 288, 반대 18, 무효 3표로 당선됐습니다.

제28대 학생회 ‘緣;연’의 (사진 왼쪽부터) 공동학생회장 제나영, 허준학 학생을 만났습니다.

190610 KNU

Q. 공동학생회장으로 출마한 계기가 있나요?

수의과대학 구성원들과 함께 대학 발전을 위해 힘쓰고 싶어 출마했습니다.

모두가 함께 뭉치며 끈끈해질 수 있는 학교 분위기를 만들어 보고 싶었고, 무엇보다도 모두에게 귀 기울이고 함께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을 이끌어가 보고자 공동학생회장으로서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Q. 학생회 이름이 ‘연’이던데 어떤 의미가 있나요?

한자 ‘緣;인연 연’에서 ‘연’을 가져와 학생회 이름으로 정하였습니다. 인연이 되어 한 곳에서 만난 우리, 새로운 인연과 추억을 만들어가는 한 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Q. 이번 집행부의 공약을 간단하게 설명해주세요.

소통, 교육, 복지, 문화 등 총 4가지 카테고리로 공약을 구성했습니다.

우선 학생과 학생사이, 교수님과 학생 사이의 소통을 더욱 원활하게 편하게 하고자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개설하고 앞으로의 일정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학생 캘린더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실시되고 있었던 학생자치 아카데미와 진로세미나를 좀 더 보완하고, 학생회 주관 선후배 멘토링 강의를 마련해보려고 합니다.

또한 수의과대학 내 도서관을 개선하고자 학생회 주관 도서 대여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양심우산, 공동구매 등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복지사업들도 진행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수의과대학의 모든 구성원들이 즐길 수 있는 연례행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Q. 학생회 임원들을 구성해야 하는데 혹시 임원진 선정의 기준이 있나요?

특정한 기준보다는 학생회 집행부로서 열정을 가진 학우라면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학생회를 이끌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번에는 학생회 임원들이 예과1학년부터 본과2학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원도 축소하여 모두가 책임감을 가지고 학생회에 임해주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임원진을 구성하였습니다.

Q. 앞으로 경북대 수의대를 한 해 동안 책임져야 하는데요, 마지막으로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늦은 출발이지만 저희를 믿어 주신 학우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구성원들이 서로 끈끈해지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렇게 만난 것도 인연인데 다 같이 즐거운 2019년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이유진 기자 annie38@naver.com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