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수의대 예과입학·본과진입식 개최…동창회 200만원 기부

white coat ceremony 진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90315jeonnam2

2019학년도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학장 배춘식) 수의예과 입학식 및 수의학과 진입식, 동물병원 수련의 입국식이 3월 15일(금) 오후 3시 전남대학교 용지관 컨벤션홀 1층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한은미 전남대 부총장을 비롯한 수의과대학 교직원, 수의과대학 동창회와 재경동문회, 광주전남수의사회, 광주동물병원협회 및 수의분야 유관기관 관계자, 신입생과 재학생, 전남대학교 동물병원 수련의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은 이날 행사에서 수의예과 입학생 50명과 수의과대학 본과 진입생 49명에게 입학 및 진급을 허가했다.

한은미 부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4차 산업의 발전과 함께, 미래 수의사로서 전남대 수의과대학 학생들의 앞으로 할 역할이 기대된다”며, 수의예과 입학생들과 본과 진입생들에게 축하를 전했다.

20190315jeonnam3

전남대 수의과대학 동창회 신종봉 회장(사진 왼쪽)은 “수의 전문가로서 우뚝 서기 위해 주어진 시간은 길지 않다”며, “주어진 시간을 잘 활용하여 우리가 할 수 있는 분야에서 최고가 되어 글로벌 시대에 존경받는 전문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대 수의과대학 동창회는 이날 수의학과 진입생들의 백색가운 마련 등을 위한 기부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한편, 입학식 및 진급식 이후 오후 4시부터 동물병원 수련의 입국식이 진행됐다.

이날 전남대학교 동물병원 수련의 입국식에서는 임상 대학원 과정에 입학한 새내기 수의사 12명(졸업생 대표 이신일 외 11명)이 면허증과 함께 백색가운을 받았다.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동창회와 수의과대학 교수들이 준비한 청진기, 체온계 등의 진료 용품이 전달됐다.

전남대 수의과대학 학생회장 가을해(본3)는 “준비 과정이 힘들었지만 집행부 전원이 큰 보람을 느꼈다”며 “자리해주시고 축하해주시며 행사를 빛내주신 부총장님, 학장님을 비롯한 많은 교수님과 선배님들, 그리고 후원을 맡아주신 신종봉 회장님을 비롯한 총동창회 선배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신입생, 진입생 학우들이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학교생활을 이어나가길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이상민 기자 wbsldjzlem@naver.com

20190315jeonnam1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