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대만 외과 워크샵 참가 수의사 모집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90211kbvp_workshop

한국수의임상포럼(KBVP)이 3월 10일부터 14일까지 대만에서 이뤄질 ‘수의외과 워크샵’ 참가 수의사를 모집한다.

대만 타이베이에서 진행될 이번 워크샵에서는 ▲최소침습 수술(Minimal Invasive Surgery)에 대한 기초 강의 및 라이브 서저리 수술 실황 중계 강의(Dr. Jack) ▲주요 정형외과 수술의 진단·치료 및 수술 시연(Dr. Tony) 등 2개 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Dr. Jack(Hsien-chieh Chiu DVM MS)은 신베이(뉴 타이페이 시티)에서 Tzuoo-Ann 동물병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3년부터 최소침습 수술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콜로라도주립대학교에서 최소침습술에 대한 교육을 받았으며, 현재 신베이임상수의사회장을 맡고 있다.

Dr. Tony(Tony K. Tsai)는 국립타이완대학 수의과대학을 졸업한 뒤 호주 머독대학교에서 소동물임상 대학원 과정을 밟았다. 소동물 관절질환 수술을 1천건 넘게 시행한 전문가로 유명하다. AOVET 과정 수료, 미국 펜실베이니아 Penn-HIP 과정 수료 등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워크샵 기간 동안 중국어-한국어 순차 통역이 제공된다.

KBVP 측은 “대만은 한국과 비슷한 동물의료 환경에 있으나 대형 종합동물병원보다는 중소형 병원들이 특정 분야를 특화해 발달해 왔다”며 “특히, 외과, 영상, 고양이, 경영 분야는 대만에서 중국 본토에 많은 강연과 교류 활동을 하고 있다. 그중 복강경 등 미세침습수술 분야와 정형 신경외과 분야에 저명한 원장님의 병원을 직접 견학하고 이론 교육과 수술 실황 중계, 수술 시현을 중심으로 한 외과 워크샵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KBVP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