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수의사회·코리아벳랩이 함께하는 `반려동물 건강검진 캠페인`

내년 1~3월, 성남시 동물병원에서 건강검진 캠페인 진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성남시수의사회와 코리아벳랩(KVL)이 반려동물 건강검진 캠페인을 함께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내년 3월까지 이어진다.

20181223sungnam1

성남시수의사회는 23일(일) 총회를 개최하고 10월 월례회의에서 결정된 사항을 의결했다. 특히, ‘성남시수의사회 건강검진 캠페인’ 안건이 눈길을 끌었다.

성남시수의사회와 코리아벳랩(KVL)은 내년 3월까지 반려동물 건강검진 활성화를 위해 공동 캠페인을 진행한다. 반려동물의 건강검진 필요성을 반려동물 보호자들에게 알리고, 성남시수의사회 회원 동물병원에도 도움을 주기 위한 캠페인이다.

성남시수의사회는 2년 전 ‘심장사상충 검사’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캠페인 실시 후 2년이 지난 올해까지 타 지역대비 높은 심장사상충 검사 비율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현욱 성남시수의사회장은 “현재 동물병원 매출이 전반적으로 줄고 있고 내년은 더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도수의사회가 선도적으로 매년 진료캠페인 하는데 그중에 건강검진 캠페인도 있다”며 건강검진 캠페인 추진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보호자와 회원에게 모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계속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캠페인 기간 반려동물 보호자는 약 20% 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성남지역 동물병원에서 동물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KVL 측은 이번 캠페인을 위해 생화학검사와 혈구검사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또한, 갑상선호르몬 검사나 개, 고양이 항체가 검사의 경우에도 할인된 가격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성남시수의사회 회원 동물병원에서는 개별 동물 상태에 따라 필요한 검사만 골라서 KVL 측에 신청할 수 있다.

KVL 같은 외부 실험실로 검사를 의뢰할 경우, 더욱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건강검진의 경우 급한 질병치료가 아니므로 외부의 전문 검사실에서 양질의 장비로 검사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20181223sungnam2

KVL 측은 이번 건강검진 캠페인에 대해 성남시 각 동물병원을 방문해 추가로 설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성남시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 수의사회와도 관련 캠페인을 진행할 방침이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이외에도 2019년도 반려동물페스티벌 개최, 2019년 반려동물 걷기대회 추진, 모범적인 TNR 사업모델 구축을 위한 TF 구성, 가상스토어 시범사업 성남시수의사회 참여 등의 안건이 논의·의결됐다.

또한, 성남사랑 상품권 가맹점 참여에 대한 당부도 있었다.

한편, 이날 총회에는 이성식 경기도수의사회장과 국중범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시 제4선거구)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국중범 경기도의원은 “언제든지 성남시수의사회를 통해 의견 주시면 성남시와 경기도 정책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병욱 국회의원도 축전을 보내 성남시수의사회 총회를 축하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