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광식 前장관 초청` 제14차 한국동물용의약품산업 발전포럼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81130kahpa1

제14차 한국동물용의약품산업 발전포럼이 11월 30일 서울 서초구 다옴재에서 개최됐다. 이날 정기포럼은 업계 임원급 이상 회원 27여 명을 비롯하여 13여 명의 자문위원과 기자 등 총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최광식 前문화체육관광부 장관(사진)이 이날 포럼의 강사로 나섰다. 최 전 장관은 ‘한류와 빅데이터’를 주제로 강의했다.

최광식 전 장관은 드라마에서 시작되었던 한류가 화장품, 게임, 음식 등 다양한 장르로 확대되어 케이컬처(K-Culture)를 이루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빅데이터를 통해 한류가 고속 전파되어 컨텐츠, 기업의 브랜드 가치 등 많은 경제효과를 창출하였음을 강조했다.

나아가 한류는 남북을 가깝게 할 수 있는 중요한 동력이 될 수 있으며 빅데이터의 활용 여부에 따라 한류가 컨텐츠에서 그치지 않고 비즈니스로 발전할 수 있다고 당부했다.

20181130kahpa2

곽형근 상임대표(사진)는 이번 강연을 통해 한류와 빅데이터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동물약품 산업도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지역별 맞춤 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한편, 제15차 정기포럼은 2019년 2월 14일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