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수의학 침치료·재활 기본과정 10강,1월 4일 시작 `사전 신청 한창`

VIP동물의료센터 성신여대점에서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901chi1

2019 한방수의학 침치료 및 재활 기본과정이 내년 1월 4일부터 시작된다. 총 10강으로 구성된 이번 과정은 수의임상에서의 한방적용과 음양오행, 12경락은 물론 재활에 대한 기본강의와 실습까지 구성되어 있다.

미국 Chi institute의 한국 지사장이자 수의한방 지도자 자격(CTCVMP)을 가지고 있는 신사경 수의사는 “한방수의학 침치료 및 한방과 함께 적용할 수 있는 재활기본과정 오프라인 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1강부터 7강까지는 기본적인 침자리와 수의한방의 기본지식인 음양학설과 오행학설, 12 경락이론, 서양의학과 함께 적용할 수 있는 한방치료 증례를 다루고, 8강부터 10강까지는 한방치료와 함께 적용할 수 있는 동물재활 치료의 기본 개념과 치료기법 소개와 운동치료 실습이 진행된다.

1~7강은 미국 Chi institute의 한국 지사장을 역임하고 있는 신사경 수의사가, 8강부터 진행되는 재활 강의는 CVA, CCRT 자격을 가지고 있는 이은구 수의사가 맡는다.

이번 과정은 2019년 1월 4일부터 2월 8일까지 매주 화요일, 금요일 저녁 9시 VIP동물의료센터 성신여대점에서 진행된다.

신사경 수의사는 “한방진료 도입에 관심이 있으나 이에 대한 학습의 기회가 부족했던 수의사들에게 한방수의학의 기초를 배우고, 내 병원 실정에 맞는 재활 시설과 치료에 대한 좋은 팁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선착순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클릭)에서 가능하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