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수의대 BK21플러스팀,`응급` 주제로 특별 교육 세미나 개최

이인형 교수, 이희천 교수, 이혜경 회장 등 초청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81123bk21_emergency2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BK21플러스팀이 11월 23일(금) 전남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1호관 102호에서 특별 교육 세미나를 개최했다.

‘응급환자에서의 수의프로토콜’을 주제로 열린 이 날 세미나에서는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마취통증의학과 이인형 교수, 경상대학교 수의과대학 수의영상의학과 이희천 교수, 한국수의응급의학연구회 이혜경 회장의 초청 강연이 이어졌다.

첫 연자로 나선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마취통증의학과 이인형 교수는 ‘응급환자에서의 마취’를 주제로 강연했다. 이인형 교수는 응급환자에서의 마취를 단계적으로 접근하며 각 단계의 중요 포인트를 알기 쉽게 학부생들에게 전달했고 실제 케이스를 바탕으로 하여 이해를 도왔다.

‘발작환자에서의 MRI’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 이희천 교수는 실제 케이스를 바탕으로 정상과 비정상을 구별하여 MRI 상에서 관찰할 수 있는 발작환자의 병변에 대해 조명했다.

마지막 강연에서 이혜경 회장은 ‘응급환자의 증례’를 주제로 응급환자들을 마주했을 때 가장 기본적인 프로토콜부터 실제 임상에서 적용되는 시스템에 대해 설명했다.

20181123bk21_emergency1

이날 교육 세미나에는 약 60여 명의 학부생과 대학원생들이 참여했으며, 강의 주제 및 진료 케이스에 대한 질의응답을 나눴다.

전남대학교 수의학과 문창종 교수(글로벌-바이오 질환제어기술 산업인재양성팀장)는 “수의학 분야에서 응급환자에 대한 세분화된 전공의들의 참여할 수 있는 프로토콜이 필요하고, 임상 수의사 또한 이에 대한 지식과 이해가 필요한 실정”이라며 “이번 세미나가 수의학 임상교육에 관한 관심을 고취하고, 관련 교육 및 연구에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상민 기자 wbsldjzlem@naver.com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