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용의약품 국내 제조사 10곳,베트남에서 수출 확대 노력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81017kahpa_VietStock

한국동물약품협회(회장 곽형근, 이하 협회)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개최된 2018 베트남 축산 전시회(VietStock Expo & Forum 2018)에 농림축산식품부 지원을 받아 한국관을 구성하여 공동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한국관은 한국 홍보부스를 포함하여 총 132㎡의 규모로 구성되었으며, ㈜고려비엔피, 녹십자수의약품㈜, ㈜대호, ㈜동방, ㈜메디안디노스틱, ㈜삼우메디안, ㈜엠케이생명과학, ㈜이-글벳, 이화팜텍㈜, ㈜한동 등 총 10개 동물용의약품 제조·수출업체가 참여했다.

베트남 축산 전시회는 2년에 1회씩 호치민에서 개최되는 국제 축산 종합 전시회다. 올해는 총 3일 동안 베트남 상업의 중심인 호치민시에서 개최됐으며, 베트남 현지는 물론 주변 동남아시아 지역 외에도 유럽, 중동 등 총 35개국 368개 기업이 참가했다. 2016년 대비 방문객이 15%가량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

한국동물약품협회는 “우리나라 전시관에는 주로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 및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들이 방문하여 상담했다. 우리 제품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동물약품협회는 동물약품 수출 확대를 위하여 지난 4월 말레이시아 및 베트남의 동물용의약품 담당 정부 기관과의 국가 간 네트워크 구축 사업을 수행하였으며, 2월 아랍에미레이트 아부다비 전시회, 6월 케냐 나이로비 전시회, 7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전시회, 9월 중국 난징 전시회에 한국관을 구성하여 단체 참가했다.

또한, 11월 독일 하노버 전시회와 12월 미얀마 양곤 전시회에 한국관을 구성하여 참가하는 등 우리나라 동물용의약품 수출 확대를 위해 지속적이고 적극적으로 수출 지원 사업을 추가해 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