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장교 궁금하다면` 수의대생 군 현장실습 모집‥10/12까지

공중보건·군견 임상 등 수의병과 업무 체험 기회..수의대생 선착순 10명 모집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국군의무학교가 전국 수의과대학 본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군 수의업무 실습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도입돼 올해로 2회째를 맞는 현장실습 교육은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대전 유성구 국군의무학교에서 진행된다.

지난해 실시한 1회 실습교육 (사진 : 국군의무학교)
지난해 실시한 1회 실습교육 (사진 : 국군의무학교)

군 수의업무 실습교육은 국군의무학교와 인근 국군의학연구소, 군견진료시설, 식품검사대에 걸쳐 현역 수의장교들의 지도 하에 이뤄진다.

수의공중보건학을 현장에 적용하는 식품·수질위생, 인수공통감염병 예방활동을 비롯해 흔히 접하기 어려운 군견(대형견) 임상증례까지 수의장교의 업무를 생생히 다룬다.

2박 3일간 국군의무학교 내 병영 생활관에서 숙식하며 병영생활도 체험하게 된다.

이번 실습교육은 특히 수의장교 임관이나 군장학생 지원을 고려하는 남녀 재학생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수의사관후보생 중 졸업 후 수의장교 임관을 우선지원하거나, 졸업 후 7년간의 복무를 조건으로 수의과대학 본과 4년과정 전액 장학금을 받는 ‘군장학생’ 지원을 고려하고 있다면 이번 실습교육을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실습교육과정에는 10월 12일까지 본과 모든 학년의 남녀 재학생 중 실습교육 참여희망자를 선착순 10명까지 모집할 예정이다.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실습지원 및 자세한 사항은 국군의무학교 수의업무교관 성경용 소령(042-878-4471, sommed05@mnd.go.kr)에게 문의할 수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