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사용가능한 방역 앱 출시

농협, 가축전염병 예보·질병정보 신속전달을 위한 스마트폰 앱 서비스 시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70922nonghyup app
누구나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가능한 방역 앱(app)이 출시됐다. 농협축산경제(김태환 대표)는 지난 2월 개발을 시작한 가축 방역앱을 9월 1일자로 본격 가동하였다고 밝혔다.

농협 방역앱은 AI·구제역 등 가축전염병을 예보하고 질병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방역앱은 ▲철새이동·질병발생 정보 등의 신속한 전파(위험지역 경보 발령) ▲방역정보 종합분석(질병발생 위험지역·시기에 선제적 방역) ▲구제역 백신 농가별 접종실적 등 접종정보 관리 체계 구축 ▲구제역 백신 사전접종 및 미흡농가 사전알림시스템 ▲공동방제단 소독실적 방역앱을 통한 등록 서비스 ▲가축질병·방역 소독약품, 예방접종법 및 의심신고방법 등 기본지식 같은 다양한 기능과 정보가 담겨있다.

이번 방역앱은 농협 조합원을 포함하여 비조합원 축산농가 및 방역에 관심 있는 일반시민도 다운로드 받아 가입 후 사용할 수 있다.  ‘농협하나로 앱’을 다운로드하여 활용하면 된다.

농협축산경제 측은 “축산농가의 경우 별도의 인증 후 철새이동 정보, 빅데이터 분석 자료 및 앱 설치농가의 AI위험도 자료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누구나 사용가능한 방역 앱 출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